안현초, 광명시의회 견학으로 민주시민 육성!
안현초, 광명시의회 견학으로 민주시민 육성!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7.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학년 189명 학급벼로 6월 27~30일 광명시의회 견학 실시
- 사회교과 체험학습 일환, 주민생활 도움 공공기관 이해위해
- 시의원들, 학생들과 만남 통해 다양한 이야기 들려줘
안현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광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견학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안현초등학교(교장 전윤경) 4학년 학생 189명이 학급별로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광명시의회 견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광명시의회 견학은 사회 교과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우리 광명시 주민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공공 기관을 이해하고 지역 문제와 해결방안을 탐구함으로써 지역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기르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특히, 광명시의회 시의원들은 직접 학생들에게 시의회 조직과 구성, 운영 등에 관해 자세히 소개했고 학생들이 준비한 광명시의 현안에 대한 질문에 성심껏 답변했습니다.

안현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광명시의회에서 견학을 실시한 가운데 안성환 시의장이 시의회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안현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광명시의회에서 견학을 실시한 가운데 안성환 시의장이 시의회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광명교육지원청 제공

학생들은 시의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시의원이 된 계기, 시의원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 등에 대한 궁금증 해소 뿐만 아니라, 광명시의 탄소중립 정책,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올해의 수해 대책 방안 등에 관한 광명시 대민정책에 대해서도 알게 됐습니다.

4학년 학생들은 "의원님들께서 광명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학생들처럼 공부를 많이 한다는 사실이 신기했고, 365일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말씀에 감동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4학년 교사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공공기관의 중요성과 공공기관이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되었고,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