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자원봉사센터,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 전개
광명자원봉사센터,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 전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2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원봉사 순수성 지키며 봉사자 자존감 향상 통하 자원봉사 문화 확산
- 지난 22일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임원 워크숍 시작으로 캠페인 시작
- 김영준 센터장 "'대가없이'. '안전하게', '정직하게' 봉사활동 선언 의미"
지난 22일 강원도 홍천에서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인원 워크숍이 열린 가운데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의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가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봉사의 순수성을 지키며 자원봉사자 자존감 향상으로 지역사회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준비됐습니다.

지난 22일 상반기 자원봉사단체 임원 워크숍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들이 명예로운 자원봉사자로서 '대가없이', '안전하게', '정직하게' 활동할 것을 선언하는 것으로 캠페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 "코로나19 이후 야외 행사 등이 증가하면서 자원봉사자에 대한 지역사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무대가성, 자발성 등의 자원봉사의 순수한 가치를 잊지말고 활동에 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영준 센터장은 또 "많은 자원봉사단체와 수요처에서 함께 호응해주기를 바라며, 명예로운 자원봉사자가 '봉사특별시 광명'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광명시자원봉사센터도 자원봉사자의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단체나 수요처를 대상으로 '명예로운 자원봉사자 캠페인 챌린지'를 진행하고, 챌린지 영상을 센터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