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아동돌봄광명센터, '우리 아이 잘 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道아동돌봄광명센터, '우리 아이 잘 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2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광명시평생학습원서 초등생 자녀 부모 등 40여명 대상
- '부모-자녀 기질검사 활용 우리아이 강점 키우는 양육법' 주제로
- 공향자 센터장 "부모, 자녀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교육 운영 계획"
지난 22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경기도 아동돌봄광명센터가 광명지역 초등학생 자녀 부모 및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좋은친구들 제공

경기도 아동돌봄광명센터(센터장 공향숙)은 지난 22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광명지역 초등학생 자녀 부모 및 양육자 4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는 '부모-자녀 기질검사를 활용한 우리아이 강점 키우는 양육법'을 주제로 김지혜 선문교육심리연구소 대표가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부모 및 양육자교육은 부모와 자녀의 기질검사 진행을 통한 결과지를 바탕으로 자녀의 기질 유형별 특성 이해 및 부모-자녀 간 기질차이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고민과 훈육, 학습, 놀이까지 적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이모씨는 "나와 내 아이의 성향을 이해하고 아이의 행동을 받아들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아이의 기질과 성향에 맞추어 어떻게 키워나가야 할지 배울수 있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향숙 경기도 아동돌봄광명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도 함께 행복한 양육자로 성장해 나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경기도 아동돌봄광명센터는 지역 초등돌봄 협력체계 구축·운영, 돌봄시설 및 인력 역량강화, 지역맞춤형 돌봄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는 거점형 센터로서 2023년 광명시 다함께돌봄센터(광명역써밋플레이스)가 지정되어 (사)좋은친구들이 수탁·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