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먹거리 안전 지킨다!"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발족
"아이들 먹거리 안전 지킨다!"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발족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3일 광명평생학습원서 위촉식 열려, 공개모집서 34명 지원
- 이달 16일, 23일 예비자 교육 진행 후 최종 교육 이수 24명 위촉
- 향후 2년간 학교급식 對시민 홍보 및 공급 식재료 업체 위생점검
지난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지역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와 일선 학교들의 친환경 급식을 지켜나갈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이 발족했습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위촉식을 진행했습니다.

앞서 광명시가 진행한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공개모집에는 총 34명의 시민이 지원했다고 광명시는 밝혔습니다.

광명시는 이번달 16일과 23일에 예비자 교육을 진행하고 최종 교육을 이수한 시민 24명을 지킴이단으로 위촉했습니다. 

교육에서는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활동을 위해 광명시 친환경 급식 사업 현황을 안내하고 식재료 업체 위생 점검에 필요한 시설 점검 방법 등을 설명했습니다.

지난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위촉식이 열린 뒤 교육이 펼쳐지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위촉식이 열린 뒤 교육이 펼쳐지고 있다./광명시 제공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 배동미(하일초)씨는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사업 참여를 통해 학교급식에 대해 알게 되고, 광명시 급식 정책을 통해 우리 아이가 먹는 급식에 자부심과 신뢰를 갖게 되었습니다. 광명시의 친환경 급식을 시민에게 홍보하여 저와 같은 학부모가 더 안전한 급식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은 향후 2년간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 업체에 대한 현장 위생점검과 광명시 친환경 급식에 대한 시민 홍보활동을 맡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친환경 급식 지킴이단 모집에 많은 분이 지원해주셔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광명시민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학교급식에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가 공급되도록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Non-GMO 가공품 지원 사업, 국내산 수산물 지원 사업 등 친환경 식재료 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급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또한 식재료 안전성 검사와 김치‧수산물 공동구매를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