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 위한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사업 속도 낸다
광명시, 시민 위한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사업 속도 낸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1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2일 현대이지웰,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6월 추경예산 확보 후 전산 개발 등 사전 절차 거쳐 연내 지급 예정
- 朴시장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게 차질 없이 사업 추진"
지난 1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사업의 공동협력'을 위해 광명시, ㈜현대이지웰, NH농협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는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광명시가 추진하고 있는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은 광명시민의 보편적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1년 이상 광명시에 거주한 만 50세 광명시민에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이용권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이와 관련, 광명시는 지난 12일 ㈜현대이지웰,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추진을 본격화합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김충진 ㈜현대이지웰 상무, 노대성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광명시는 평생학습지원금 예산지원 및 총괄관리를 맡고, ㈜현대이지웰은 신청·사용 플랫폼 제공, 제휴업체 및 포인트 관리를, NH농협은행은 카드 발급과 지원금 정산을 각각 담당합니다.

지난 1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사업의 공동협력'을 위해 박승원 광명시장(가운데), 김충진 ㈜현대이지웰 상무(왼쪽), 노대성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오는 6월 추경예산을 확보하고, 전산개발과 사용처 발굴 및 등록 등 사전 절차를 거쳐 연내 평생학습지원금 지급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은 보편적 교육 복지의 첫걸음을 떼는 정책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충진 ㈜현대이지웰 상무는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사업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제휴업체 관리 등 지원업무에 적극 협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노대성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장도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이 차질 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3월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