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칠 주방용품 전문업체 '선옻칠', 옻칠수업 수강생 모집
옻칠 주방용품 전문업체 '선옻칠', 옻칠수업 수강생 모집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3.04.27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부터 3개월 과정, 일주일 1회 하루 2시간씩 목·토 반
- 60만원 상당 수저 5벌, 주방용품 5종, 도마 등 직접 제작
- 기초반 후 칠화, 번칠기법 등 기교 익히는 중급반으로 이동
- 김선아 대표 "기초반 옻칠에 주목해 진행, 많은 참여 당부"
김선아 선옻칠 대표가 옻칠하는 모습.
김선아 선옻칠 대표가 옻칠하는 모습.

옻칠 주방용품 전문 업체 '선옻칠(대표 김선아)'이 옻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2023년도 옻칠수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광명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인 선옻칠이 진행하는 이번 옻칠수업은 초보자를 위한 기초반인데요,

수업을 통해 옻칠이 된 ▲수저 5벌 ▲주방용품 5종 ▲도마 등 총 판매가 60만원 상당의 옻칠 제품을 직접 만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옻칠'이라는 단어는 '옻을 칠한다'는 뜻과 함께 '옻'이라는 단어 자체의 의미도 뜻하고 있습니다.

특히 '옻칠'은 항균 기능이 있어 옻칠이 된 주방용품이나 수저를 사용하면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강생들은 옻의 성질을 이해하고 단계에 맞는 옻의 농도를 익힐 수가 있습니다.

6월부터 진행되는 이번 옻칠수업은 총 3개월 과정이구요, 일주일에 1회씩 하루 2시간씩 목요일 반과 토요일 반으로 구분돼 진행됩니다.

수업료는 한달에 10만원이고, 재료비(약 10만원)는 별도로 책정이 됩니다.

칠화, 번칠기법, 킨츠키, 나전칠기 등 기교는 옻의 성질을 이해하는 기초반을 끝낸 뒤 중급반에서 배울 수가 있습니다.

김선아 선옻칠 대표는 "색상은 옻칠이어도 실제는 그렇지 않은 제품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옻칠에 대한 평가가 낮게 되어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로인해 기초반은 옻칠에 주목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기초반 이수 후 중급반부터는 공예의 과정을 수업합니다. 옻칠에 관심 있으신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선옻칠이 진행하는 이번 '2023년도 옻칠수업'에 대한 궁금한 점은 전화(02-899-6555, 010-8977-7646)로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