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 보육 품질 향상 및 공공성 강화 지속 추진
광명시, 어린이 보육 품질 향상 및 공공성 강화 지속 추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2.0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시청 중회의실서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 위탁운영자에 증서 전달
- 위탁운영자들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관리 전반 향후 5년간 위탁 운영
- 朴시장 "우리 아이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광명시 만들어갈터"
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의 위탁 운영자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하는 행사가 열렸다./광명시 제공
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이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의 위탁 운영자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의 위탁 운영자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위탁운영자는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관리 전반에 대해 5년간 위탁 운영합니다.

광명시는 국공립어린이집 위탁만료 15개소와 3월 개소를 앞둔 광명푸르지오센트베르아파트 단지 내 신규 1곳 등 16개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위탁 운영자를 공개모집 및 광명시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쳤습니다.

이후 어린이집 운영 및 재정 능력 등 공신력과 전문성을 갖춘 위탁 운영자 16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이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의 위탁 운영자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1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이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의 위탁 운영자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이날 위탁계약증서 전달 후 지역내 31개소 시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집행과 보육 품질 향상을 위해 '예산편성 및 집행 지침' 교육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 청정한 미래사회를 위해 아이들이 생활에서 녹아낼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보육 현장에서 반영해주십시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광명시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올해 일직동과 광명14R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공동주택 관리동 등 총 2개소를 확충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뉴타운 및 재건축으로 인한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등 국공립어린이집을 40%까지 확대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