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주민자치회, 지역 내 29개 기관ㆍ단체와 마을 연대 활동 상호 협력
광명시 하안4동 주민자치회, 지역 내 29개 기관ㆍ단체와 마을 연대 활동 상호 협력
  • 피플인광명
  • 승인 2022.09.0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협약식을 체결하여 마을 연대 활동을 위해 첫발 내디뎌

광명시 하안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31일 지역 내 29개의 기관 및 단체의 대표자들과 마을 연대 활동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역 내 3개 학교를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 등 29명의 대표자들이 모여 하안4동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기관, 단체, 주민들이 마을 연대 활동에 협력해 주민자치 발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하안4동 주민자치회는 함께 살아가는 주민 누구나 마을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마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준비했습니다. 그간 협약 체결을 위해 관내 학교, 경찰서 및 지구대, 소방서, 노인정, 관리사무소 등을 방문하고 단체장 회의 등에 참석해 업무 협약의 취지와 필요성을 설명했습니다.

최미정 하안4동 주민자치회장은 “협약식 체결까지의 과정들이 쉽진 않았지만, 마을 연대에 초석을 닦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대로 모두가 함께하는 하안4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란주 하안4동장은 “협약식에 참여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마을 연대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하안4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마을 조사 및 모니터링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세 마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4일에는 제2회 주민총회를 제2회 ‘그린 GREEN 하담길 마을 축제’와 함께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