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에너지의 날 '별과 함께 감탄(減碳) 플로킹' 봉사
광명도시공사, 에너지의 날 '별과 함께 감탄(減碳) 플로킹' 봉사
  • 피플인광명
  • 승인 2022.08.2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을 위한 탄소절감 및 지역사회 환경개선 실천

광명도시공사(이하 공사)는 22일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기후 위기 해결을 위한 ‘불을 끄고 별을 켜다’캠페인에 동참하여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관내 환경정화를 위한 '별과 함께 감탄(減碳)' 플로킹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이날 여름철 최대 전력 소비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사무실의 에어컨 전원을 꺼 전력 절감에 동참했습니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하안동 광명시민체육관 일대, 소하동 충현역사공원 일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킹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약 50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사무실의 불을 끄고, 깨끗한 광명 만들기에 힘을 보탰습니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며, 친환경적 미래 에너지 확보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제정된 날입니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을 통해 매년 8월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에어컨 설정온도 2 ℃ 올리기와 저녁 9시부터 5분간 불끄기를 전국적으로 진행합니다.

공사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 “지역사회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공사는 2019년부터 4년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며, “에너지 절약 및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먼저 살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