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관계증진 위한 사랑듬뿍 가족나들이'진행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관계증진 위한 사랑듬뿍 가족나들이'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11.2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0일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남은정)는 다문화 가족과 함께 양평으로 농촌체험 가을 나들이를 진행해습니다.

정부의 방역수칙(위드코로나)에 따라 백신접종 및 PCR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거리두기를 위해 차량 2대로 나누어 탑승하는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가족 나들이를 실천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밭에서 배추 수확 및 김장을 시작으로, 떡매치기 체험 및 인절미 만들기, 나무꾼체험, 군고구마 구워먹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과 전통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참여자(중국)는 “자녀가 3명이라 놀러 나가는 것 자체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센터에서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나들이를 나온 게 정말 오랜만이라 우리 가족에게는 정말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참여자(인도)는 “한국어 소통이 어려워서 그 동안 한국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별로 없었다. 이렇게 아들과 함께 한국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남은정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이 지쳤을 부모님과 제한적인 활동에 답답했을 아이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전했으면 하는 마음에, 안전하게 나들이 활동을 준비하였다. 오늘의 시간이 따뜻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가족 관계가 돈독해질 수 있는 계기 또한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