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4동 ‘토닥토닥 하담길 마을축제’ 개최
하안4동 ‘토닥토닥 하담길 마을축제’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11.03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4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미정)는 6일 하안주공 9단지·10단지 사이 하담길에서 ‘토닥토닥 하담길 마을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에 개최될 하안4동 마을축제는 2019년 5월 ‘하안4랑 행복마을 건강걷기’를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다 2년 만에 열리는 마을축제입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자율방재단 등 유관단체원 13명으로 구성됐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매주 수요일 회의를 열며 한 달여간 준비했습니다.

축제 이름인 ‘하담길’은 지난 9월 2주간 주민 공모전을 열어 선정했습니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도로의 차량 운행과 주차된 차량을 통제하고 테마별 체험부스, 프리마켓, 비대면 원데이 클래스 등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순간 밀집인원을 분산하기 위해 모든 체험부스와 원데이클래스는 사전예약을 통해 시차운영제로 진행합니다. 또한 체험부스 포함 모든 부스에는 출입관리 및 체온체크를 위한 자원봉사자 1인, 방역을 담당한 자원봉사자 1인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 최미정은 “코로나19로 2년이 가까운 시간 동안 주민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부족했다. 지쳐있을 하안4동 주민들을 위해 서로 위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했습다.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박란주 하안4동장은 “좋은 행사를 기획해주신 하안4동 축제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린다. 많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