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 광명 주민참여예산 간담회 실시
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 광명 주민참여예산 간담회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7.02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의 의견 청취를 통한 교육예산 편성 제안
예산편성 과정의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구현 및 투명성·민주성 증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30일(수) 2022년 경기교육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1년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2022년 예산편성과 관련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6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의견을 접수받았으며, 6월 30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자문위원,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와 경기도교육청 및 광명교육지원청의 2021년도 재정현황 및 주요사업 등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은 코로나로 인한 학생들의 정서 함양의 기회 상실을 극복하고자 하는 ‘문화프로젝트 사업’,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 사업’ 등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정책 제안과 경기교육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번 기회로 소통과 참여의 시간을 갖게 된 것이 매우 의미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서호 경기도교육청 광명지역 자문위원은 “간담회 개최를 통해 광명지역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할 수 있어 좋았으며,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제안해주신 사업과 내용들이 경기교육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