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제4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실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제4차 보호자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5.3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특강 시리즈’ 12월까지 매월 진행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8일 광명시평생학습원 강당에서 관내 보호자 및 관심 있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제4차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보호자(부모) 및 실무자 대상 ‘개정된 학교폭력예방법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라는 주제로 교육하였고, 이번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밖에서 상처받은 우리아이, 가정에서 어떻게 보듬을까?’라는 주제로 유은선 행복인성센터 센터장이 강의했습니다.
 
당일 교육에 참석한 중학교 자녀를 둔 보호자는 “자녀가 사춘기라 말을 잘 안하고 말 한마디를 하면 신경질을 내서 어떻게 대화를 나누어야 할지 답답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사춘기 자녀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었고 자녀의 마음을 공감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2019년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를 설치하여 청소년 및 성인(보호자, 실무자, 시민) 대상 청소년폭력예방교육, 피·가해 청소년 대상 심리치료 개인상담 및 선도적 개입, 복지지원 등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는 2021년 광명시 ‘평생학습의 해’를 맞아 보호자 및 실무자 외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특강을 매월 주제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6월 25일에는 ‘성폭력 제대로 알고 대응하기’를 주제로 자녀 성교육과 성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교육할 계획입니다.

청소년폭력예방교육, 피·가해 청소년 개인상담, 복지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02-809-200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