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학부모 위한 공감소통법' 강연 -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주최
'고교생 학부모 위한 공감소통법' 강연 -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주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4.12 23: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1일 일요일 오후 5시 하안동 '캠프커피'서
스토리텔링 전문가 이미향 작가 초청, 커피숍서 진행
고교생 자녀와 공감하는 소통법 배우는 유익한 강의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주최, 피플인광명 주관으로 열려
이미향 작가 주요 저서들.
이미향 작가 주요 저서들.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일까요?

돈을 많이 버는 것? 좋은 직장을 얻는 것? 멋진 배우자를 만나는 것? 명문대학교에 입학하는 것? 아니면... 결혼해서 2세를 낳는 것?

물론 사람들마다 답변이 다를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돈거래는 사람들과 이뤄지는 것이기에 돈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것이고, 좋은 직장을 구해도 직장상사 및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지 못하면 직장생활이 힘들어집니다.

또 아무리 본인이 원하는 배우자를 만나서 연애하고 결혼하더라도 행복한 부부생활을 이어가지 못한다면 불행해 질 것은 뻔합니다.

결국 사람들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다를지라도 공통분모는 바로 '대인관계'입니다. 그리고 대인관계를 맺는 대화의 방식, 소통의 방식이 원만하지 않다면 인생이 힘들어지고 괴로워지고 종국에는 불행으로 치닫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대화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더욱이 고교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의 경우 "공부 좀 해라", "성적이 그게 뭐니?", "이렇게 해서 좋은 대학 가겠어?", "게임 좀 그만해!" 등등 공감이라고는 '1'도 없는 대화법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가 계속해서 멀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처럼 고교생 자녀들과 대화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님들을 위해 '유앤아이(U&I)입시컨설팅'이 전문가를 모시고 '학부모 강연'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강연주제는 '고교생 학부모를 위한 공감소통법'.

'고교생 학부모를 위한 공감 소통법' 공식 포스터.
'고교생 학부모를 위한 공감 소통법' 공식 포스터.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이 주최하고 광명의 인물 중심 언론매체인 피플인광명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의 특징은 딱딱한 강의실에서 진행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의 커피숍에서 차를 마시며 소수 정예로 진행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첫 강연 장소는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캠프커피(CAMP COFFEE)'로 정했고요, 오는 4월 21일 일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됩니다.

강연자는 「당신이 스토리텔링이다」(2018), 「나는 스토리텔링이다」(2016), 「전래동요 손놀이 40선」(2013), 「손놀이 창의 쑥쑥 손유희」(2009)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이미향 작가입니다.

이미향 작가는 톡톡 튀는 강연기법으로 유명한데요, 전문 강의 분야는 ▲감성스피치 ▲스토리텔링 기법 ▲커뮤니케이션 등 스킬 업(skill up) 분야와 ▲열정, 소통, 공감, 행복, 자존감, 비전 등에 관한 마인드 업(mind up) 분야입니다.

'부모, 교사 교육 전문 강사'인 이미향 작가는 현재 강사와 작가, 칼럼니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미향 작가는 "원만한 관계 형성을 위해서는 우선 본인 스스로를 바로 세우고 건강해야 한다"며 "이번 강연이 관계 형성에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는 4월 21일 열리는 '고교생 학부모를 위한 공감소통법' 강연에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은 전화(02-899-1103)로 사전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좌석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 강연은 1인당 1만 원의 참가비를 받는데요, 대신 이 비용에는 음료수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강연을 통해 고교생 자녀분과 갈등을 빚지 않으시고 원만한 대화를 통해 항상 웃음이 넘쳐나는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해 보시기를 기원해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민 2019-04-12 23:35:41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