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위직 맞춤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감수성UP'
경기도의회, 고위직 맞춤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감수성UP'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도의원, 사무처장 등 고위직 대상 4대 폭력예방 교육·특강 실시
-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강사로 나서, 염종현 의장 등 의원 96명 참석
1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도의원들과 사무처장 등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특강(1차)'이 진행된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는 16일 중회의실에서 도의원들과 사무처장 등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특강(1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법정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중 '성희롱, 성폭력 예방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고위직 별도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됐습니다.

기관장 및 고위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평등 인식 개선을 통해 조직 내 성평등 문화를 확산함으로써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선 이날 특강에는 염종현 의장을 포함한 총 96명의 의원과 김종석 도의회 사무처장이 참석했습니다.

염건령 소장은 최근 직장 내 발생한 다양한 갈등 사례를 소개하고,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한 사례별 대응 방법을 설명하며 "성별 갈등 해결에만 초점을 둔 정책 개발에서 벗어나 선진국 사례를 비롯해 변화하는 성인지 트렌드를 참고해 화합과 소통의 정책을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1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도의원들과 사무처장 등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특강(1차)'이 진행된 가운데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 강의를 펼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교육에 참석한 염종현 의장은 "이른 시간에도 많은 의원님들이 관심을 갖고 4대 폭력 예방 교육에 참석해 주신 것은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과 더 나은 정책을 만들겠다는 의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공직 문화를 만드는데 경기도의회가 모범이 되도록 책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올 하반기 성매매·가정폭력 예방을 주제로 2차 교육·특강 행할 예정이며, 오는 26일에는 '2차 도의회 청렴 특강'을 개최한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연말까지 법정 4대 폭력 예방 1·2차 교육을 수료하지 못한 고위 공직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원 이러닝센터 내 사이버 교육 이수를 적극 독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