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지역내 유동인구 많은 버스정류장 등지서
- '어려운 이웃 찾기-이웃愛이음 캠페인' 전개
지난 16일 광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만)는 지난 16일 지역내 유동 인구가 많은 버스 정류장, 마트, 약국 주변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어려운 이웃 찾기-이웃愛이음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봄철 황사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주민에게 전달하며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제보를 독려했습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서로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제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종한 소하2동장은 "따뜻한 날씨로 외출이 잦아진 요즘 주변 이웃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위기가구를 제보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에서도 신속하게 개입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외식지원-한끼나눔 찬찬찬',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찾아가는 광명마을냉장고의 날 운영'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