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 구도로 상가 일대 꽃단장
철산4동 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 구도로 상가 일대 꽃단장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구도로 상가 앞 화분에 봄꽃 300여본 식재
- 매년 봄 되면 마을 골목 곳곳 화단 가꿔, 올해 통장들 동참
지난 16일 광명시 철산4동에서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가 구도로 상가 앞 화분에 봄꽃 300여본을 식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통장 등 20여 명은 지난 16일 구도로 상가 앞 화분에 봄꽃 300여 본을 심고 일대 환경을 정화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2020년 주민세 환원사업으로 화분이 조성된 철산4동 구도로 상가 일대 쓰레기와 잡초를 제거했으며, 화분에 거름을 주고 금잔화, 임파첸스 등 봄꽃을 심었습니다.

그동안 주민자치회는 매년 봄이 되면 마을 골목 곳곳의 화단을 가꿔 왔으며, 올해 통장들까지 동참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봄꽃으로 가꾸어진 모습을 본 주민은 "철산4동 주민자치회와 통장들 덕분에 길목이 환해졌습니다. 깔끔해진 화단에서 꽃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관리를 잘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박상기 철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의 작은 노력이 골목에 초록빛 생기가 돌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동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예쁜 꽃들이 주민에게 따스한 위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봄맞이 꽃심기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