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국회의원, '이 시대 한국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양기대 국회의원, '이 시대 한국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전남 나주대서 국민권익위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총연합응로부터
- 전국 3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협의해 양기대 의원 선정
- 양기대 의원 "청렴한 정치하고 우리 사회 부패척결에 최선 다할터"
지난 16일 전라남도 나주대학교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이 (사)부패방지국민총연합으로부터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이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총연합으로부터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부패방지국민총연합은 지난 16일 전라남도 나주대학교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재선 광명시장과 국회의원으로 재임하면서 부패척결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보여온 양기대 의원에게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여했습니다.

부패방지국민총연합은 "정치·공직·종교·언론·국방·사회복지·경제·공공기관 및 사회분야에서 활동하는 전국의 3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협의하여 양기대 의원을 이 시대의 진정한 부패방지 청렴인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양기대 의원은 "부정부패 근절없이는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할 정도로 여전히 부정부패척결은 우리사회의 큰 과제입니다. 정치인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청렴한 정치를 하고 우리사회의 부패척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소관인 부패방지국민총연합은 국가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부패척결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패방지국민운동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