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 공모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 공모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0일까지 지역상권 활성화 및 도시경관과 어울리게
- '2024년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 공개 모집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2024년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간판개선 사업' 대상 지역을 공개 모집합니다.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간판개선 사업'은 광명시 재개발, 뉴타운 구역과 인접한 지역 중 도시 경관에 어울리지 않거나 노후화된 간판을 모두 철거해 지역과 업소의 특성을 살린 작고 아름다운 간판을 설치하고 광고물을 옥외광고물법에 맞게 개선하는 사업입니다.

광명시는 공모에 신청한 지역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자체 현장 평가를 거쳐 사업 규모, 입점 점포주 동의, 주민 참여도, 지역 적정성 등을 고려해 2개소 이상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합니다.

시비 1억 2,200만 원을 지원해 올해 간판 디자인 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2025년 간판 제작·설치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사업 완료 후 정비 시범구역 지정과 간판 디자인 경유제 등을 통한 사후관리로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서호준 광명시 가로정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불량간판을 정비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여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도시미관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5억 4,000만 원을 들여 지역내 34개 건물 106개소의 노후 간판을 일제히 교체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