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누구나 안전·편리하게 걷도록 보행환경 개선한다
광명시, 누구나 안전·편리하게 걷도록 보행환경 개선한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승원 시장, 지난 12일 제31회 생생소통현장
- 보행道 휠체어 이동 체험... 무장애 환경 조성 강조
- 하안상업지구 도로변 가로비우기 사업 현장 로드체킹
- 영회원 수변공원 조성 예정지 현장 점검
지난 12일 광명시 하안동에서 박승원 시장이 휠체어를 타고 이동체험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해 초 2024년 시민과의 대화에서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인도 단차를 낮추어 달라는 요청에 지난 12일 오후 열린 제31회 생생소통현장에서 현장을 방문해 직접 휠체어 이동을 체험하며 불편함을 공감했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휠체어 이동을 체험해 보니 장애인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개선할 점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높은 보도턱 등 통행 불편 환경을 우선 전수조사 후 안전한 보행환경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박승원 시장은 이날 생생소통현장에서 하안상업지구 가로비우기 사업 현장을 로드체킹하면서 불법 점유물 철거, 보행 불편 시설물 이전과 통합, 수목 전지 등의 보행 불편 개선 사항을 꼼꼼히 살폈습니다.

또한 영회원 수변공원 조성 예정지 현장에서 추진 상황도 점검했습니다. 광명시는 광명시의 대표적 수변자원인 노온사저수지에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과 생태학습장소를 제공하고자 영회원 수변공원을 조성하기로 하고 공원 조성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