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역사, 자연, 문화 연결하는 올레길 만들터"
박승원 시장 "역사, 자연, 문화 연결하는 올레길 만들터"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2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승원 시장, 지난 11일 광명 올레길 로드체킹
- 하천, 녹지, 역사 등 광명시 명소 연결 순환형 올레길 추진
지난 11일 박승원 시장이 광명 올레길을 로드체킹하면서 관계 공무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만의 매력을 담은 특화된 올레길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올레길 코스를 걸으며 시민을 만나고 의견을 나누며, 광명시만의 특화된 올레길이 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장에게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습니다.

이날 박승원 시장은 "하천, 녹지, 역사를 큰 테마로 하여, 사통팔달로 연결된 순환형 올레길을 오는 2026년 개통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레길이 완성되면 여러 코스가 서로 조화를 이뤄 걷는 즐거움이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광명시의 주요 명소를 연결하는 올레길 개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광명 올레길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위계획 검토, 현장 조사 등을 거쳐 올레길 코스 선정을 위한 검토 단계에 있으며, 올레길 코스는 보행 전용 길(차도 구간 최소화), 안심되는 길(보행이 어려운 구간 최소화), 매력적인 길(주요 명소 연결), 경제적인 길(기존 보행로 활용), 미래에 대응하는 길(광명시 올레길의 디자인 지침 제시) 등 5가지 기준에 따라 선정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