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곤지암리조트,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한국도자재단-곤지암리조트,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0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경기도자박물관서 '민·관 협력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문화관광 상품 개발·패키지 투어 프로그램·전시 교류 협력 등에 힘 모으기로
지난 2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한국도자재단과 곤지암리조트이 '민·관 협력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제공

한국도자재단과 곤지암리조트는 지난 2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민·관 협력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운영하는 대표 관광지의 시설과 우수 자원을 연계해 경기도 광주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자박물관 전시와 곤지암리조트 숙박을 연계한 투어 패키지 개발, 도자 굿즈 개발 등 문화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 도예작품 전시 교류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이 주최하는 대표 행사 시즌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내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도자문화와 관광산업을 연결하는 문화관광 상품 및 콘텐츠 개발하는 등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 모범사례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