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출생신고 마친 산모에 5만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배송
경기도, 출생신고 마친 산모에 5만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배송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올해 처음 시작
- 사업 참여 27개 시·군서 출산 후 자녀 출생신고 완료 산모 대상
- 산모에게 국내산 축산물꾸러미(1인당 5만원이내) 택배 배송
- 경기민원24 온라인 신청(26개 시·군) : 4월. 2일 ~내년 1월 말

경기도가 올해 출생신고를 완료한 산모에게 1인당 5만 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국내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출산 장려를 위해 민·관협치 주민 제안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경기도에서는 올해 처음 시행합니다. 경기도와 27개 시·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지원 대상을 2021년 출생 통계 기준으로 약 7만 6,000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산모에게 지원하는 축산물꾸러미 구성품은(시·군별 상이) 5만 원 이내의 국내산 축산물로 산모가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합니다. 구성품은 경기민원24 누리집에서 사진으로 확인한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접수신청은 온라인 경기민원24(gg24.gg.go.kr)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 27개 시·군 중 여주시를 제외한 26개 시·군이 온라인 접수(시·군별 개시일 상이)를 합니다. 여주시는 산모나, 위임장을 받은 직계가족이 직접 거주지 동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해야 합니다. 신청 마감일은 올해 출생신고자의 경우 2025년 1월 말까지입니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도민 제안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더불어 산모의 건강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업에 대한 문의 사항은 경기민원24 누리집 또는 시·군별 축산부서에 문의하면 됩니다.

사업 참여 27개 시·군은 광명시를 비롯해 화성, 동두천, 파주, 이천, 포천, 안성, 광주, 가평, 김포, 양주, 남양주, 용인, 하남, 구리, 양평, 연천, 평택, 군포, 안양, 의왕, 과천, 시흥, 부천, 안산, 오산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