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에 울려 퍼진 '봄의 선율'...직원 간 소통·공감 프로그램 개최
경기도의회에 울려 퍼진 '봄의 선율'...직원 간 소통·공감 프로그램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0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도의회 청사 대회의실서 '제1회 의회공감' 개최
- 월례조례 개편... 분기별로 직원 참여 및 소통형 프로그램 기획
- 국내 실력파 밴드 '코리안아츠' 초청 '공감음악회' 열어
1일 경기도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함께 어우러진 소통·공감 프로그램인 '제1회 의회공감'이 진행된 가운데 국내 실력파 밴드 '코리안아츠'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1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의장과 전 직원이 함께 어우러진 소통·공감 프로그램인 '제1회 의회공감'을 개최했습니다.

'의회공감'은 일방적 의사전달 방식의 월례조회를 대신해 수평·자율적 조직문화를 형성하려는 취지에서 추진된 분기별 '의회 소통 프로그램'입니다.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와 투표를 거쳐 선정된 명칭에는 '의회 부서 및 직원 간 이해와 공감의 시간'이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염종현 의장은 "월례조회를 개편하며 가장 크게 고려했던 '이해'와 '공감'의 중요성이 새롭게 탈바꿈한 명칭에 오롯이 담겨 있어 뜻깊습니다. 직원 여러분의 선택으로 결정된 명칭인 만큼 애정 어린 마음을 갖고 이 시간에 참여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첫 의회공감은 염종현 의장과 의회사무처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실력파 밴드 '코리안아츠'를 초청해 '공감음악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1일 경기도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함께 어우러진 소통·공감 프로그램인 '제1회 의회공감'이 진행된 가운데 염종현 의장이 국내 실력파 밴드 '코리안아츠' 팀에게 선물을 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공감음악회는 경기아트센터의 '찾아가는 문화복지 공연 문화쉼터' 사업의 지원을 받아 '음악과 함께하는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주제로 꾸려졌습니다.

코리안아츠는 실험적이고 과감한 기획과 편성으로 클래식 공연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온 관악연주밴드로, 무대에 올라 빼어난 연주력을 뽐내며 감미로운 선율을 선사했습니다.

2명의 트럼펫 연주자와 호른·트롬본·튜바·드럼 연주자 각 1명씩 총 6명으로 구성된 밴드 멤버들은 40여 분 동안 봄철에 걸맞은 '영화음악 레퍼토리'를 색다른 느낌으로 편곡해 다채롭게 전달했습니다.

'해리포터', '라라랜드' 등 유명한 영화음악은 물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토이 스토리'와 같이 대중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잇따라 연주되자 환호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1일 경기도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함께 어우러진 소통·공감 프로그램인 '제1회 의회공감'이 진행된 가운데 국내 실력파 밴드 '코리안아츠'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직원들은 개화의 계절인 봄을 형상화하여 꽃 모양으로 배치된 좌석에 앉아 편안하게 공연을 감상하며 연주가 끝날 때마다 큰 박수를 보내는 등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의회사무처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장에서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갖고 재충전하며 함께 할 수 있도록 의견을 두루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직원들이 의회공감의 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 의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직원 공모로 접수된 '월례조회' 명칭 개선안 16건에 대해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의회공감이 143명의 득표(직원 참여자 252명의 23.3%)를 얻어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이날 의회공감을 시작으로 월례조회를 대신해 직원 참여 및 소통형 프로그램을 기획해 분기별로 실시한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