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소통·공감 간담회로 '가치있게 같이 가자!'
광명소방서, 소통·공감 간담회로 '가치있게 같이 가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3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9일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위해
- 조직 내 갈등요소 줄이고 화합과 소통하는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9일 광명시 소하동의 한 커피숍에서 광명소방서 주최로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소통·공감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는 지난 29일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소통·공감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경기도 소방관서 평가에서 장려상 실적과 함께 2023년부터 올해까지 경기도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평가에서 최우수상 실적을 보인 직원들에게 그간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소방행정 가치를 모든 직원이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의 결속을 강화하는 자리였습니다.

광명소방서는 2024년 '가치 있게 같이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통·배려·공감하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해 조직 구성원 간 이해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이번 간담회에서도 서로 의견을 나누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서로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보여주는 자리였습니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이런 자리로 우리 조직공동체의 결속이 강화된다면 조직의 품격은 높일 수 있고 자연스럽게 시민에게 품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직원 여러분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