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끼나눔으로 고독사 예방 프로젝트 추진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끼나눔으로 고독사 예방 프로젝트 추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앞서 '찾아가는 마을공유냉장고 한끼나눔 사업' 알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독거노인 일대일로 찾아 안부 확인하는 사업
지난 8일 광명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공유냉장고 한끼나눔 사업'을 알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지난 8일 고독사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공유냉장고 한끼나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마을공유냉장고 활성화 간담회에서 늘어가는 1인가구와 고령화로 인한 고독사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한 끝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독거노인을 일대일로 찾아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유상기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외로움에 힘들어하는 이웃이 쓸쓸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보살피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광호 광명7동장은 "현대사회의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직접 나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선도적 역할을 발판 삼아 동에서 발굴된 위험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며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대학 신입생 축하지원금 지원, 독거노인 냉방 용품 지원, 저소득계층 난방비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