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2024년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열려
광명문화재단, 2024년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서, 시민·지역예술인 80여명 참석
- 어연선 대표 "시민 문화예술 참여 확대, 문화로 경쟁력 있는 광명 위해 힘쓸터"
지난 6일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2024년 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광명문화재단 제공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이 개최한 2024년 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 '일상의 문화와 삶의 예술로 빛나는 광명'이 지난 6일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시민과 지역예술인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어연선 대표이사의 2024년 재단 비전 및 정책방향 발표를 시작으로 시민이 알려주는 재단 사용법, 각 부서장이 설명하는 재단 사업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재단은 올해 '일상의 문화와 삶의 예술로 빛나는 광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시민 문화예술 참여와 향유 확대 ▲광명의 고유성을 반영한 지역 문화 브랜드 개발 ▲공공성 및 사회적 책임강화라는 3가지 전략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6일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2024년 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시민이 알려주는 재단 사용법, 인사말 하는 어연선 대표이사, 각 부서장이 설명하는 재단 사업 소개./광명문화재단 제공

'시민이 알려주는 재단사용법'에서는 '시민서포터즈 광명문화미식회 2기' 참여자 박현주씨와 안지은씨의 사회로 재단 운영시설인 '광명시민회관', '광명극장', '기형도문학관',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이케아 P1층에 위치한 '예술공간광명시작' 이용방법과 올 한 해 예정된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현장에 참석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각 부서 팀장이 올해 공모 및 지원사업과 시민 참여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했고, 이후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져 사업설명회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어연선 대표이사는 "광명시민과 예술인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문화예술을 통해 광명시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재단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 소개된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