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하안초, 밤일마을 통학차량 운행 개시
광명 하안초, 밤일마을 통학차량 운행 개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 밤일마을 학생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굣길 열려
- 민-관-학 협력으로 통학 소외지역 통학권 확보
- 지난 4일 오전 8시 30분 통학차량 운행 시작
하안초 통학차량.

광명 소재 하안초등학교(교장 정미숙)는 하안1동 밤일마을 학생을 대상으로 통학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4일 오전 8시 30분 통학차량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통학차량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기 중 운행하며, 밤일마을~하안초등학교 단일 노선으로 등교 1회, 하교 2회를 포함해 총 3회 운영합니다.

하안초는 지난해 6월부터 하안1동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민-관-학 협동으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이어 같은해 8월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2월 광명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의 학생통합지원사업 심사 확정으로 경기도교육청과 광명시청으로부터 2024년도 통학차량 운영 예산을 최종 확보했습니다.

한 학부모는 "등하교가 어려워 고민이 많았는데 통학버스 운행으로 걱정을 한시름 놓았습니다"라며 지속적인 운영을 당부했습니다.

정미숙 하안초등학교장은 "통학차량 운영으로 밤일마을 학부모 및 학생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밤일마을은 통학 거리가 2.4㎞로 초등학생이 도보로 통학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지역 여건상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아 지역 주민으로부터 지속적인 통학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