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상 道의원 "학교 운동장·체육관 주민개방 위해 더욱 노력해야"
유종상 道의원 "학교 운동장·체육관 주민개방 위해 더욱 노력해야"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열린 제373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서
- 유종상 의원 "MOU 맺어 학교 체육시설 개방 유도해야"
27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제373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유종상 의원이 문화체육관광국을 향해 학교 내 체육시설 개방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종상 의원(광명3)은 27일 열린 제373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업무에 적극 행정을 당부했습니다.

유종상 의원은 "경기도 내 많은 시·군이 체육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학교 체육시설 주민개방이 하나의 대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협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라고 지적하며 "먼저 부서가 나서 개방 협조가 안되는 곳의 현황과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각 시·군 체육회 등 관계기관이 MOU를 맺어 원활한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유도해야 합니다. 안전사고 우려 등 운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가 많아 세밀한 매뉴얼 제작 등 행정적 지원이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유종상 의원은 "학교가 운동부를 해체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한순간에 운동선수의 꿈을 포기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경기도 학교 체육 발전에 힘써주십시오"라고 적극 행정을 촉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관광산업과 소관 업무에 대해 "작년 경기도 야간관광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로 발의한 후 관련 예산과 사업까지 추진되는 것에 감사립니다. 앞으로도 광명동굴과 같이 경기도의 야간관광 명소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원활한 사업 추진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하며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