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만두 꾸러미 전달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만두 꾸러미 전달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08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지역내 취약계층 150가구에 떡국떡, 만두 꾸러미 전달
지난 6일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150가구에 떡국떡과 만두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내 취약계층 150가구에 떡국떡과 만두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2년부터 매년 설 명절 음식 나눔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직접 집으로 배달해 안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떡국떡 꾸러미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떡국떡과 만두를 챙겨주셔서 매년 너무 잘 먹고 있습니다. 집까지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모두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떡국떡 나눔으로 올해의 첫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이 올 한해도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및 상품권 나눔,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삼계탕 대접, 주거 취약계층 골목 방역, 취약계층 난방시설 안전 점검 및 난방비 지원, 종교시설 연계 후원물품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