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道교육감 "대한민국 특성 반영 국적있는 교육 해나가겠다"
임태희 道교육감 "대한민국 특성 반영 국적있는 교육 해나가겠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0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신년인사회 참석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통일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
- 통일 문화 활성화로 청소년 애국심 함양, 올바른 국가관 정립 기대
7일 오후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신년사 열린 가운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민주, 평화, 통일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의 특성을 반영해 국적 있는 교육을 해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부의장 홍승표)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적극적인 교육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신년인사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홍승표 경기부의장,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도의회 의장, 홍기현 남부경찰청장, 김천식 통일연구원장 등 정부와 지자체 주요 인사 6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주요 순서는 ▲자유,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원을 위한 기념행사 ▲통일 기원 탈북 여성 합창단 공연 ▲수석부의장 기조강연 ▲통일연구원장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7일 오후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신년사 열린 가운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주요 인사들과 함께 케이크 절단을 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교육감은 축사에서 "민주적이고 평화적인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은 여기에 계신 모든 분의 꿈과 희망일 것입니다. 경기교육은 그런 특성을 반영해 국적 있는 교육을 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경기교육은 민주의 가치가 얼마나 어렵게 지킨 가치인지, 우리가 소중하게 지켜야 할 숭고한 가치인지 학생이 알게 하겠습니다. 평화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키는 힘이 있을 때 지킬 수 있다는 것을 교육하겠습니다"라고 말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임태희 교육감은 "민주적이고 평화적인 통일이야말로 온전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기대라는 점을 교육하겠습니다"라고 강조한 뒤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민주, 평화, 통일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협력하며 교육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했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근거한 평화통일 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입니다.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 수립과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