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맞아 취약계층 40가구에 떡국떡 나눔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맞아 취약계층 40가구에 떡국떡 나눔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취약계층 40가구에 100만원 상당 떡국떡 등 전달
- 한빛교회 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협약 후 다양한 나눔 전개
지난 6일 광명시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빛교회 후원으로 지역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설맞이 후원품을 전달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명숙)는 설 명절을 맞아 한빛교회 후원으로 지난 6일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에 100만 원 상당의 떡국떡, 사골육수, 만두, 유과 세트 등을 전달했습니다.

민철영 한빛교회 담임목사는 "우리 하안4동의 독거 어르신, 취약계층 등 소중한 이웃들이 누구보다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명절 먹거리를 준비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늘 돌아보고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안명숙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하안4동 주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한빛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따뜻한 마을 복지공동체를 만들기를 위해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이번 설 명절에도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정성을 전하는 떡국떡 나눔을 준비해 주신 한빛교회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립니다. 복지안전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추운 겨울에 외롭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한빛교회는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협약을 체결하고 하안4동 한끼나눔상자 먹거리 후원, 명절 음식 나눔, 가을철 과일바구니 나눔, 크리스마스 식품 꾸러미 선물 등 지역내 취약계층을 위한 먹거리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