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가족친화' 공공기관 신규인정받아
광명시청소년재단, '가족친화' 공공기관 신규인정받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제도 적극 추진... 정부 인정
- 내부직원 만족도 향상 위한 가족친화문화 확산 노력
- '여성친화도시, 광명시'에 한걸음 일조하는 기회돼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에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오른쪽)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가족친화인증서를 받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이 정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신규로 인증받았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심사를 통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에 '가족친화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3년 신규인증 공공기관 부분에서 10위 안에 광명시청소년재단이 들어 '여성친화도시, 광명시'에 한걸음 일조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에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왼쪽 네번째)가 가족친화인증서를 받은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에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가 가족친화인증서를 받은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올해 3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가족친화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활동 역량강화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도 이러한 광명시의 정책기조에 맞춰 출산휴가제도, 육아휴직제도, 육아기 단축근무, 노사관계의 긍정적 발전을 위한 노사협의회 운영 등 남녀평등한 직장생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여성의 경력단절예방과 육아걱정 없는 직장생활을 위해 세심한 제도개편을 하나씩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