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품합창단' 종강식 개최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품합창단' 종강식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12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1일 '기(억)품(은) 합창단' 올해 1기 활동 마치고 종강
- 올해 치매 인식 개선 활동 펼쳐, 활동보고 및 공연 영상 관람 등
지난 9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공연을 펼치는 모습./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기(억)품(은) 합창단' 2023년 1기 활동을 마치고 지난 11일 종강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한 해 동안 진행됐던 합창단 활동을 보고하고 공연 영상관람, 소감 발표 등을 진행했습니다.

기품합창단 지휘자는 "올 한해 열정을 가지고 합창단 활동을 열심히 해주신 어르신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합창단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리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올해 5월 창단한 기품합창단은 치매환자와 가족 인지저하자, 자원봉사자 3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곡을 선정해 연습하고 지난 9월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감동적인 합창공연을 선보여 치매 인식개선에 기여했습니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기품합창단의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치매를 이해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유대감과 지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치매안심센터(☎02-2680-5830, 5502)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