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정부에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의공학 대학원 설립 지원 요청
양기대 의원, 정부에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의공학 대학원 설립 지원 요청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1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만나 요청
- 梁의원 "광명·시흥 3기 신도시를 의공학 인재 육성 메카로"
- 李장관 "교육부 차원서 적극 검토, 광명시 스마트교육 기반 마련 적극 지원"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이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 의공학 융합대학원 설립 및 바이오 메디컬 교육 인프라 구축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이 8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 의공학 융합대학원 설립 및 바이오 메디컬 교육 인프라 구축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또한 광명시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교육 시설 확대 등 광명 교육 현안도 협의했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이주호 장관을 만나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에 '의공학 융합대학원'을 설립하고 '바이오 메디컬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교육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 산업, 교육, 연구기능이 집중된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를 조성하려 합니다. 의료 및 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도 함께 구축되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의 이해와 첨단기술 활용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광명시에 인공지능 기반의 건강하고 스마트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전자칠판 보급이 확대되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주호 장관은 "융합대학원 설립 및 교육 인프라 구축에 교육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현재 교육부가 스마트 교육을 강조하는 만큼, 광명시 스마트 교육 기반 마련에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