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예술단 연합공연 '더 울림' 성료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예술단 연합공연 '더 울림' 성료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광명청소년수련관서 청소년들과 시민들 위해 기획
- 수련관 개관 이래 처음 '우리랑', '아임오케' 화합 공연 펼쳐
- 1부 청소년연희단 공연, 2부 광명유스오케스트라 공연 등
지난 9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위한 공연 '더 울림'이 펼쳐진 뒤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지난 9일 광명시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더 울림' 공연을 성황리에 끝마쳤습니다.

'더 울림' 공연에 참가한 청소년연희단[우리랑]과 광명유스오케스트라[아임오케]는 수련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화합된 공연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청소년연희단[우리랑]은 광명농악과 함께 난타, 태평소 등 다양한 전통예술을 배우며 광명시의 전통문화계승에 기여했고, 광명유스오케스트라[아임오케]는 현악기 중심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으로 지역축제, 행사 등에서 공연하며 청소년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3부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1부에는 청소년연희단[우리랑]의 길판, 태평소 연주, 사물놀이, 난타, 등 다양한 전통예술 공연을 선보였고, 2부에는 광명유스오케스트라[아임오케]의 영화 OST, 재즈, 클래식 등 감미로운 오케스트라 연주곡을 공연했습니다.

지난 9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위한 공연 '더 울림'이 펼쳐지고 있다./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이어 3부로는 국악과 양악이 함께 만나 '아름다운 나라' 곡을 통해 서로의 음악을 공유하고 청소년수련관의 유일한 청소년예술단으로서 더 큰 울림을 선보였습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10여년만에 서양악과 국악을 배우는 청소년들이 함께 서로를 응원하고 신명나고 아름다운 공연을 보여준 것에 매우 뜻깊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함께 협연한 '아름다운 나라'처럼 청소년연희단[우리랑]과 광명유스오케스트라[아임오케]가 2023년 연말에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어 감사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예술단은 청소년연희단[우리랑]과 광명유스오케스트라[아임오케]는 단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02-6673-8129)으로 전화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