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복지관, 후원사업 전개 '리포이드재단'과 성과 공유
광명장애인복지관, 후원사업 전개 '리포이드재단'과 성과 공유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리포이드재단 총괄 이사장 내한 '리포이드 패밀리데이' 개최
- 2015년부터 장애아동 및 청소년 자립 지원 위해 총 4억 5천만원 지원
- 김수은 관장 "나눔, 봉사 함께 해주신 리포이드재단 임직원분들께 감사"
지난 4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광명시와 복지관 관계자가 리포이드재단 총괄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은 지난 4일 리포이드재단 총괄 이사장이 내한한 가운데 '리포이드 패밀리데이'를 개최했습니다.

리포이드재단은 독일의 ㈜Lipoid사가 설립한 사회공헌재단으로서, 세계 20여 개국에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활발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15년부터 광명시 장애아동 및 청소년의 문화 여가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까지 4억 5,000만 원(31만 8,600 유로)의 나눔 사업 기금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했습니다.

리포이드 패밀리데이 행사에서는 'ABA 부모 양성 과정', '유소년 축구단' 등 리포이드재단의 사업성과 보고와 다소니챔버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리포이드재단 총괄 이사장에 감사패를 수여하며 2015년 당시 소외돼 시행하지 못했던 장애 청소년의 문화 여가 활동 지원에 대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복지관 이용자들이 리포이드재단에 감사해하는 마음을 상기했습니다.

기념행사에 참여한 유소년 축구단 프로그램 참여 가족은 "리포이드 재단으로 인해 아이들의 장애가 특별한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되며 장애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수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나눔과 봉사로 함께 해주신 리포이드재단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복지증진 및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 따뜻한 복지의 온기가 스며들 수 있도록 해주신 리포이드재단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종사자 등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문화예술 분야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인이 행복한 복지 광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