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민주당 2023년 국감 우수의원 수상
양기대 의원, 민주당 2023년 국감 우수의원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0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 삶에 도움되는 정책 제안, 합리적 대안 제시한 의정활동 인정
- 梁의원 "국민의 삶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터"
2023년 국정감사 현장에서 질의하는 양기대 국회의원 모습.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제안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국회의원을 선정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이번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59조원의 세수결손으로 지방재정의 위기문제 ▲고금리·고물가·가계부채 대책 ▲원칙 없이 대폭 삭감된 R&D 국가예산의 원상회복 등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날카롭게 질타하고 특단의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했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또 ▲인구 위기 해결을 위한 '육아공동기금' 조성 제안 ▲자동차 산업의 미래차 전환 지원 등 국가적인 의제와 대안을 제시하며 국정감사에서 맹활약했습니다.

특히 양기대 의원은 가계부채의 심각성을 면밀하게 분석한 정책자료집을 만들고, 대안을 제시해 이번 국정감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고물가, 고금리, 가계부채 등으로 서민 경제가 그 어느 때 보다 어려운 상황인 만큼 국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만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