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AI 기술 기반 자율주행 코딩 경진대회 성료
광명시, AI 기술 기반 자율주행 코딩 경진대회 성료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1.1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서 청소년, 성인 대상 열려
- 개인전, 단체전으로 진행으로 펼쳐져... 총 30여팀 참여
지난 11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코딩 경진대회가 열린 뒤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에 관심이 높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좀 더 친숙하고 즐겁게 느끼며 미래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됐으며 광명시 초등학생, 중학생과 성인 참가자 30여 팀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사전 학습을 통해 블록형 자율주행 코딩 규칙을 배우고 코딩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발휘해 다양한 주행 시나리오가 반영된 미션을 수행하였으며,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6팀에는 광명시장상이 수여됐습니다.

한 참가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코딩과 AI를 즐겁게 탐구하였으며 가족들과 함께 대회를 준비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자리가 계속 마련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오늘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미래 기술 인재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와 도전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이 미래 기술에 더욱 쉽게 접근하여 일상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앞으로 '디지털혁신허브센터'를 개소해 시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좁히고 미래 기술 습득을 더욱 폭넓게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