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에 성료... 관객 4천여명 운집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에 성료... 관객 4천여명 운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1.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서, 유명 힙합아티스트들도 함께 해
- 올해 처음 광명서 청소년 1:1 올 장르 힙합배틀 열려, 전국 각지 청소년 댄서들 출전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열린 가운데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가 가을의 길목에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며 성화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관객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를 성 개최했습니다.

이날 힙합축제를 찾은 관객들은 청소년들의 힙합공연과 딘딘, 애니메이션 크루, 엠비크루, 펑키레이디, 디제이텀프, 스콧 등 유명 힙합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겼습니다.

특히 올해 처음 광명에서 청소년 일대일 올 장르 힙합배틀 개최했는데 서울, 경기,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댄서들의 기량을 보여주는 모습을 담기도 했습니다.

힙합배틀 최종 승자는 ▲대상 엄혜성(경기 남양주) ▲최우수상 김라임(경기 안양) ▲우수상 염승주(충남 홍성), 최은성(경기 광명)이 차지했습니다.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열리고 있다./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지난 4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2023 광명시청소년힙합축제' 열리고 있다./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늦가을 속에서 관객들은 청소년 공연팀과 힙합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보고 환호와 함께 같이 노래와 춤을 추며 힙합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이번 힙합축제에 참여한 고서연양(14·광명)은 "다른 지역의 또래 친구들과 배틀에 참여하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힙합 댄서 분들과 딘딘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공연장 곳곳 행사 스텝을 배치해 관람객들이 스탭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는 등 공연장 입·퇴장, 공연괌람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습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힙합축제에 많은 청소년과 주민들이 참여해 줘서 매우 감사합니다. 이번을 축제를 계기로 문화 감수성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청소년 힙합문화를 광명시가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