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네이버 방문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 적용 현장 견학
광명시, 네이버 방문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 적용 현장 견학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0.24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일 시청 내 생성형 AI 연구모임 등 관심 있는 공직자 30여명 네이버 방문
-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장 '생성형 AI 디지털세계의 생태계를 열다' 주제로 강의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에서 광명시청 공직자들이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장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공직자 30여 명이 지난 20일 네이버를 방문해 챗 GPT 등 생성형 AI 기술 적용 현장을 견학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네이버 클로버, 네이버 큐 등의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확인하고 시정 적용을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생성형 AI 연구모임을 비롯해 관심 있는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장은 '생성형 AI 디지털세계의 생태계를 열다'를 주제로 챗 GPT 개념 및 실무 활용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또 네이버가 개발한 생성형 AI 기술인 '하이퍼 클로버X',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를 소개했습니다.

직원들은 강의를 들은 후 로봇·클라우드·AI 기술이 융합된 시설 등을 견학하며 최신 AI 기술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방문 등 AI 연구모임 활동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시정 업무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공직자들의 최신 AI 기술에 대한 능력을 배양하여 광명시가 AI 시대 선도적인 도시로 위상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생성형 AI 기술의 행정 활용을 위해 지난 7월 연구모임을 결성하고 챗 GPT 활용 교육과 시정 적용 과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