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KB국민은행 '광명서 사랑나눔 연결' 민생행보 이어가
임오경 의원, KB국민은행 '광명서 사랑나눔 연결' 민생행보 이어가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3.09.2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1200만원 상당 식료품, 생필품 전통시장 2곳서 구입
- (사)희망친구 기아대책 통해 광명 거주 저소득층 200가구에 전달
- 지난 19일 새마을시장서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지난 19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유성열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KB국민은행의 광명 소재 전통시장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는데 앞장, 민생행보를 이어갔습니다.

KB국민은행은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1,200만 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입, (사)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광명 거주 저소득층 200가구에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지난 19일 광명새마을시장 입구에서 열렸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임오경 국회의원, 최민 경기도의원, 이선복 광명새마을시장 조합장, 이항기 광명전통시장 상인회 이사장, 이택연 KB국민은행 남부지역영업그룹 대표, 황연임 KB국민은행 남부1지역 본부장, 한명삼 (사)희망친구 기아대책 본부장, 광명5·6·7동 동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지난 19일 광명새마을시장 조합사무실에서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열리기 전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임오경 국회의원실 제공

이택연 KB국민은행 남부지역영업그룹 대표는 "KB국민은행이 광명시민들을 위해 지금껏 나눔활동을 꾸준히 이어왔습니다. 올해 추석에도 광명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나눔을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재개발·재건축으로 인한 인구감소 등으로 지역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지역상권과 어려운 이웃을 동시에 돕는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KB국민은행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광명 지역경제를 대표하는 새마을시장과 광명전통시장이 광명시민과 상생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국비 65억 원 예산을 확보하고, 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입점 시 인접 지방자치단체의 의견을 의무적으로 청취하도록 하는 내용의 '유통산업발전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