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0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 성료
광명시, '제10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 성료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등 1천여명 참석
-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어린이들의 펀(Fun)펀(Fun)한 하루' 주제로
- 30개 지역아동센터, 15개 지역 유관단체 참여, 45개 체험부스 운영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제10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가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종사자,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아동 축제는 광명시 30개 지역아동센터와 15개 지역 유관단체가 참여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어린이들의 FUN-FUN한 하루'를 주제로 ▲슬기로운 분리배출 ▲친환경 비누·탈취제 만들기 ▲걱정 인형 만들기 ▲벌레퇴치 가랜드 만들기 ▲양말목공예 등 45개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재활용 캔 다육이 화분, 병뚜껑 광명8경 지도, 페트병 쓰레기통·칫솔꽂이 등 탄소중립 작품을 전시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습니다.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제10회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축제'가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시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을 위해 묵묵히 일해온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아동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 온 지역아동센터를 홍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아동들이 직접 탄소중립 실천을 경험하면서 2050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11개 팀이 합창, 가야금병창 오카리나, 방송댄스, 호신권법 시범공연 등을 발표하며 다재다능한 끼를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또한 현장에 꽃마차(인력거), 두더지게임, 축구다트 등 놀이기구도 설치해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허선애 광명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 "아동들이 직접 발표회, 탄소중립 전시마당, 체험부스 등을 준비한 만큼 오늘 즐거운 하루가 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아동 돌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