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도시풍경 VR·AR로 만나는 전시 개최
광명문화재단, 도시풍경 VR·AR로 만나는 전시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7.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8~9월 '예술공간 광명시작'서 '광명.환-상작.전' 개최
- 장소 이케아 광명점 P1층, 재단-市-이케아광명점 협력 마련
- 8월 5~27일 '티파니리:리퀴드 파노라마' 9월 2~24일 이웅철 작가전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도시의 풍경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 '광명.환-상작.전'을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예술공간 광명시작'에서 개최합니다.

'예술공간 광명시작(부제 : 모든 사람을 위한, 작지만 시작하기에는 충분한)'은 광명문화재단,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이 협력해 이케아 광명점 P1층에 조성한 시민 문화공간입니다.
 
'광명.환-상작.전'은 전시를 처음 접하는 관객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인데요, 기술을 매개로 도시의 이미지를 조망하는 작가 2인을 초청해 연이어 전시를 선보입니다.

8월 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티파니리 : 리퀴드 파노라마'는 작가 특유의 형광색을 사용한 회화, 영상, VR을 선보여 작품을 통해 도시의 풍경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장소적 의미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광명시 일직동 이케아 광명점 P1층에 마련된 시민문화공간 '예술공간 광명시작'.

이어 9월 2일부터 24일까지 본다는 것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이웅철 : 본다는 것에 대하여'가 진행됩니다. 작가가 제시한 사물과 AR을 관객이 직접 체험하며 도시의 풍경에 가상의 풍경을 덧씌워 보며 도시를 재구성해봅니다. 

이 외에도 감상을 확장해볼 수 있는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전시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예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도시 플랫폼 누리집(www.lifegmcf.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