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찰서, 어르신 안전수칙 교육 및 영상 홍보 활동 전개
광명경찰서, 어르신 안전수칙 교육 및 영상 홍보 활동 전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7.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증가 추세 어르신 보행자와 운전자 교통사망사고 경감위해
- 어르신 교통사고 원인 및 특징 파악 시청 협조로 BIS, 전광판 송출

광명경찰서(서장 김형섭)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어르신 보행자와 운전자 교통 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광명시민 상대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어르신에 대한 주요 교통사고 원인과 특징을 파악해 제작된 영상을 광명시청 협조를 받아 버스정보시스템(BIS) 및 지역내 대형 전광판에 송출하고, 노인종합복지관 내 어르신 교육 시 교육 자료로 활용하여 어르신 보행 및 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습니다.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으로는 무단횡단, 골목길 보행, 야간 보행등이 꼽히는 만큼 ▲횡단시설 이용하기 ▲좌우 살피며 길 가장자리로 걷기 ▲야간의 경우 눈에 잘 띄는 밝은색 옷 착용 등 안전 보행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2022년 전체 교통사망사고 중 어르신 운전자 사망사고가 26.9% 차지하고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운전 집중 방해 요소 차단 ▲운전 경로 미리 파악 하기 ▲야간‧장거리 운전 피하기 등 그동안 잘 알고 있지만 잘 지키지 않았던 교통 습관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와 관련해 광명경찰서는 지역내 경로당 등을 방문해 어르신 상대 집중 교육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등 어르신이 안전한 광명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