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광명도시공사,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7.0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ISO37301 최초 인증받아
- 체계적인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고도화로 ESG경영 강화
- 서일동 사장 "공사의 지속적인 노력 공인받아 의미 커"
한국경영인증원(KMR)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식 수여 장면./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최초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21년 4월에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규격인데요, 경영활동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규범준수 리스크를 예방하는 규범준수체계를 구축하고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국제표준인증입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준수해야 하는 모든 규정 등의 리스크를 재점검하고 반부패 사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인증 TF팀을 구성해 운영해왔습니다. 

이로써 ▲부서별 리스크 분석 및 개선사항 도출 ▲내부심사원 양성 ▲규범준수경영 매뉴얼 수립 ▲전반적 경영검토 ▲규범준수경영 방침 제정 등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올해 6월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서일동 사장은 "이번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은 반부패 이슈를 예방하고 윤리경영 및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공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인증에서 그치지 않고 윤리경영 고도화를 통하여 시민 여러분의 신뢰를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ESG경영의 가치를 선제적으로 실현하는 광명도시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