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갑질·부조리 예방 및 청렴 교육 실시
광명시, 갑질·부조리 예방 및 청렴 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서 공직자 대상 교육 실시
- 신민섭 국민권익위 국민콜 110 상담팀장 강사로 나서
- '광명시 직장 내 갑질근절 위한 10대 실천강령' 선서식도
지난 2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갑질·부조리 예방 및 청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갑질·부조리 예방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 만연하게 퍼져있는 갑질 문화를 근절해 상호 존중 및 개인의 역량과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를 돕고자 추진했습니다.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광명시 공직자들이 갑질·부조리를 근절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및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신민섭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 110 상담팀장이 강사로 나서 '당신은 원칙보다는 예외를 더 궁금해하는 사람인가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갑질·부조리 예방 및 이해충돌방지법 설명 등 청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교육과 함께 부당한 업무 지시 금지, 비인격적 대우 금지, 개인 사생활 침해 금지 등 '광명시 직장 내 갑질근절을 위한 10대 실천강령' 선서식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는데요, 청렴 토크쇼, 찾아가는 청렴교육, 부조리 신고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