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 신축 국비 10억 확보!
임오경 의원,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 신축 국비 10억 확보!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2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지역사회 위해 활발한 국비 확보 노력
-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外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들어서
- 林의원 "문화·행정·복지가 융합된 공공복합청사가 지역의 랜드마크  될 것"
임오경 국회의원과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 조감도.
임오경 국회의원과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 조감도.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 신축공사를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사업은 광명 4구역 재개발사업구역 공공청사 부지에 지하 2층에 지상 5층, 연면적 8,550㎡의 공공복합청사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내년 초에 착공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광명3동 공공복합청사에는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외에도 ▲다 함께 돌봄센터 ▲여성문화센터 ▲도서관 ▲커뮤니티센터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녹색건축 인증 건축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가 문화·행정·복지가 융합된 공공복합청사로주민들이 만족하는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완공이 될 때까지 필요한 추가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임오경 의원은 지난해 철산동과 광명동을 잇는 오리로 열선 설치를 비롯해 철산어린이공원,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철산 햇무리육교와 미리내육교 승강기 교체 등 총 22억 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바 있는데요,

지역사회를 위한 국비 확보 노력은 물론 시민들과 끊임 없는 소통 행보에 지역 사회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