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5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쾌거
광명시, 5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쾌거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청년과미래 주관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선정
- 청년 친화 우수 기초지자체 부문... 2019년부터 5년 연속 대상 수상
- '청년정책 선도 도시' 타이틀 굳건, 청년 직접 참여 '청년공감정책' 추진
- 朴시장 "청년의 시선으로 정책을 바라보며 계속 발전토록 노력할 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청년정책 선도 도시' 타이틀을 굳건히 했습니다. 

광명시는 '2023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청년 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합니다. 

매년 정책, 입법, 지원,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평가하는 청년 친화 지수를 기준으로 심사해 국회의원, 광역자치단체,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하는데요,

광명시는 올해 '종합대상' 수상으로 5년 연속 대상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광명시는 ▲기초자치단체 최다 규모 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등 청년 참여기구 운영 ▲청년 숙의 예산 50억 원 등 청년 지원사업 추진 등 청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추진하는 전 과정에 직접 참여토록 하면서 정책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을 평가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대상은 정책 수요자들인 청년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릅니다.

박승원 시장은 "항상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청년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만드는 '청년공감정책'을 꾸준히 추진해나갔기에 5년 연속 대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의 시선으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광명시가 청년정책 선도 도시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청년친화헌정대상 5년 연속 대상을 포함해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경인히트상품 대상, 지방정부 정책대상 최우수상 등 청년정책으로 10회에 걸쳐 상을 받는 등 정년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6회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16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청년복합문화공간 청년동 ▲청년 인생학교 ▲청년 정신건강 프로그램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청년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 등 청년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