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업사이클링지도사 2급 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업사이클링지도사 2급 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1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4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서 열려, 총 35명 수료생 배출
-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봉사단으로 업사이클링 자원봉사 전개
- 김영준 센터장 "축하드리며,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 기여 당부"
지난 14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업사이클링지도사 2급 양성과정' 수료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자원봉사를 통한 생활 속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업사이클링지도사 2급 양성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 14일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자원봉사교육, 환경 및 업사이클링 실천 교육 과정, 현장 자원봉사실습, 수료식 등 총 9회차로 진행된 이번 과정에는 총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는데요, 

앞으로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으로 지역사회에서 업사이클링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 "대학 과정을 수료한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업사이클링 전문 자원봉사 활동가로서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에 힘써주시기 당부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 과정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좋은 기회를 주신 센터측에 감사드립니다. 교육과정을 통해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함께하는 동기들 덕분에 즐겁고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운영되는 제4기 광명자원봉사대학봉사단으로 활동하며 신바람나는 자원봉사를 통해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자원봉사대학은 지역의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 자원봉사자 발굴을 진행하는 교육과정입니다.